본문 바로가기

하이 일본/후쿠오카

쿠마모토와 카고시마를 연결하는 비살오렌지철도,해안선을 따라 펼쳐지는 차창 너머의 진풍경을 추천합니다.

 

海沿いを走り抜ける列車   해안선을 따라 달리고 있는 열차

 

熊本県八代市と鹿児島県薩摩川内市を結ぶ第3セクター · 肥薩おれんじ鉄道は、八代海や東シナ海に沿って走り、風光明媚な車窓が楽しめる観光路線だ。

쿠마모토 현 야쯔시로시와 카고시마 사쯔마 가와나이시를 통합하는 제 3섹터(sector) · 비살오렌지철도는 야쯔시로 해와 동시나해를 따라 주행하면서 창밖으로 펼쳐지는 진풍경을 즐길수 있는 관광철로이다.

 

 

 

元々はJR九州の旧鹿児島線だったが、2004年3月、九州新幹線の部分開業に合わせて3セク化され、誕生した。全線は116.9キロ(熊本県内56.1キロ、鹿児島県内60.8キロ)。沿線には熊本県水?市や鹿児島県出水市などもある。

원래는 JR큐슈의 (구)카고시마선이었는데, 2004년3월, 큐슈신칸센의 부분 개업에 맞추어서 3섹터화되어서 탄생했다.

전 선의 길이는 116.9 킬로미터 (쿠마모토 현 내 56.1 킬로미터, 카고시마 현 내 60.8 킬로미터).

연안선에는 쿠마모토현 마나마타시와 카고시마현 이즈미시 등도 포함되어있다.

 

 

青い海と空を背に走る列車   파란바다와 하늘을 등지고 달리는 열차

 

使用車両はすべてデイーゼルカーだが、全線が電化されたままになっている。そのおかげで、JR九州の観光列車「36ブラス3」などのほか、JR貨物の列車も全線を走り抜ける。

사용차량은 모두 디젤 차이지만,  전 선이 전기화되어 있다.  그 덕분에 JR큐슈의 관광열차 「36플러스3」등 뿐만아니라

JR 화물 열차도 전선을 달린다

 

 

 

 

肥薩おれんじ鉄道の列車は、本社がある八代駅から川内駅間の走行が基本だが、一部は両端で1駅ずつ区間を延長している。八代駅からはJR線に乗り入れ、新八代駅で九州新幹線に接続。川内駅からは隈之城駅まで走り、通学の足を確保している。

비살오렌지철도열차는 본사가 야쯔시로역에서 가와나이역 사이의 주행이 기본인데, 일부분은 양 끝으로 한 개의 역마다 구간을 연장하고 있다. 야쯔시로역에서 JR선이 들어오고 신 야쯔시로역에서 큐슈신칸센에 접속. 가와나이역에서는 외지성역까지 달리고 통학생들의 발이 되어 주고 있다.

 

読売新聞 2022년 8월 28일

 

 

 

 

 

개인적으로 쿠마모토를 좋아한다.

아소산의 매력에 빠져 몇 번 갔었는데 갈때마다 아름다운 곳이었다

분화가 되고 있는 것도 멀리서 보고...

넓은 초원에 풀 뜯고 있는 검은 소들. 물론 황소도 있어요.ㅎㅎ

바이크 족들이 좋아하는 아소산 코스

이런 곳에 해안선을 관람할 수있는, 이름도 예쁜 오렌지철도가 생겼다니 

떠나고 싶어지넹~~

 

그날을 고대하면서 제 할일을 열심히 하고 있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~~

 

 

 

'하이 일본 > 후쿠오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석구석까지 드라마틱한 후쿠오카  (1) 2022.08.28

<